이스라엘 백성들중 전쟁으로 죽은 사람을 제외하고 포로로 잡혀간 사람들의 숫자를 기록합니다. 이젠 정말 앞이 보이지 않는 절망의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에 절망의 상황이지만, 하나님께는 어떠할까요? 하나님의 능력은 끝이 없습니다.
우리들도 살아가면서 힘든 일들이 한꺼번에 닥칠 때가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절망적인 상황, 하지만 그 순간에라도 하나님을 신뢰하면 회복시켜 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호야긴 왕은 왕위에 오른 지 3개월 만에 바벨론으로 잡혀가서 감옥에서 37년을 보냈습니다. 바벨론 느부갓네살 왕의 아들 에윌므로닥이 왕위에 올랐을 때, 여호야긴 왕을 감옥에서 풀어주었고, 그의 명예도 회복시켜 주었습니다. 여호야긴 왕의 죄수의 옷을 벗게하고, 바벨론 왕과 함께 식사를 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여호야긴 왕의 회복의 모습을 통해 앞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회복도 이루어질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징계는 영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징계의 시간을 다 채우면, 회복의 시간이 옵니다. 하나님의 진심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징계하심이 목적이 아니라, 백성들이 하나님과 화평의 관계를 누리는 삶,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받고, 그 받은 복을 나누는 백성들이 되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징계 속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그리고 계획도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들이 절망 가운데 있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절망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아버지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징계도 끝이 있고, 더 귀하게 쓰임받기 위한 연단도 끝이 있습니다. 시련과 연단의 과정을 통해 정금같이 나오게 될 우리들의 믿음의 모습을 바라봄이 회복의 시작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징계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이 함께 담겨져 있음을 믿습니다. 어떠한 상황과 형편 속에서도 하나님만을 믿고, 의지하고 신뢰하면서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경주장에서 끝까지 믿음으로 달려가게 하옵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