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사람의 소리로 천사 가브리엘에게 명령하시는 것을 다니엘이 듣게 됩니다. 하나님은 가브리엘에게 다니엘이 본 환상에 대하여 설명 해주라 말씀하셨습니다. 가브리엘은 하나님의 사람, 하나님의 힘이란 뜻을 가진 천사로, 마리아에게 예수님의 잉태에 대한 소식을 전해 준 천사이기도 합니다. 천사 가브리엘은 두 뿔을 가진 수양은 메대와 바사 왕들이요, 털 많은 숫염소는 헬라 왕이라, 그 후에 여러 왕들이 나오지만, 첫 번째 왕만 못하리라 합니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예루살렘 성전을 더럽힌 왕에 대해서는 얼굴이 뻔뻔하고 속임수에 능하며 권세가 강하고, 스스로 큰체하고, 만왕의 왕을 대적하며 거룩한 백성들을 멸한다 예언을 합니다.
거짓의 아버지는 사탄입니다. 사탄의 속성을 가진 자가 하나님의 백성을 괴롭히고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그 특징은 거짓말과 속임수에 능하며, 힘을 과시합니다. 자신의 힘과 능력을 악한 일에 사용합니다. 이러한 모습이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죄인의 속성입니다. 혹시라도 내 속에 이러한 모양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힘 있고 강한 악한 자들이 깨질 때, 사람의 손이 아닌 것으로 깨어진다고 25절에 말씀합니다. 즉, 하나님의 손에 의해 멸망 당하게 됨을 뜻합니다. 여호수아의 군대와 아말렉의 군대의 전쟁에서 여호수아의 군대가 승리했지만, 승리의 주체는 하나님이셨습니다. 만약 여호수아의 군대가 강해서 이긴 것이라면, 모세의 손이 올라가든 내려오든 관계가 없어야 하지만, 손이 올라가면 이기고, 내려가면 진다는 것은 전쟁의 승패는 하나님의 손에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아무리 악한 자가 강해도 하나님보다 강하지 못함을 믿어야 합니다.
천사는 다니엘에게 너가 본 환상이 앞으로 여러 날 후의 일이니 간직하라 합니다. 이 말은 다니엘이 본 환상이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것임을 증거합니다.
우리들이 알고 믿고 있는 것은 이 지구는 영원하지 않으며, 우리의 생명 또한 영원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이 끝나는 날, 우리의 생명이 다하는 날, 이후 영원한 세상이 있음을 믿는다면,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살아야 합니다.
힘들다 어렵다 하면서 씨를 뿌리지 않는 자는 나중에 추수할 것이 없는 상황 속에서 핑계만 될 것이나, 힘들고 어려워도 믿음과 소망 가운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추수할 날을 맞이하게 됩니다. 천국, 하나님의 집은 실제로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사는 날 동안 얼마나 많은 씨를 뿌리고 수고했는가에 따라서 이 세상에서 뿐만 아니라 천국에서 받을 상급이 정해집니다. 가브리엘이 다니엘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이 사실이라 한 것처럼, 성경 말씀은 사실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악한 원수가 아무리 강하여도, 두려워하지 말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적하게 하옵소서! 모든 전쟁은 하나님께 속해 있음을 믿고, 오늘 하루도 믿음으로 씨를 뿌리게 하옵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