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3일 (수)
- 코너스톤교회
- 2020년 9월 23일
- 1분 분량
찬송: 449장(통 377장) 예수 따라가며
말씀: 예레미야 35:12-19
제목: 극명하게 대조되는 순종과 불순종
조상이 물려주는 믿음을 붙잡는 레갑 족속의 후손들과 하나님께서 선자자들을 통해 주시는 말씀을 불순종하는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백성들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비교를 여러 번 하십니다. 얼마나 하나님께서 마음이 상하고 답답하셨으면 몇 번이나 비교하면서 말씀하셨을까요?
레갑의 후손들은 집도 땅도 받지 못하는 조상의 말에 순종하는 반면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에 거하는 사람들은 순종하면 하나님께서는 땅도 집도 주시겠다고 하시는데도 불순종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셔도 듣지 않고, 불러도 대답도 없는,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하는 백성들에게 재앙을 주시겠다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레갑의 아들 요나답의 말에 순종하는 레갑의 후손들에게는 그 백성들이 영원히 끊어지지 않도록 지켜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복을 주고 싶어하시고, 또한 받을 수 있는 복도 놓치는 유다백성들의 어리석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하신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들에게도 복을 주시길 원하십니다. 성경 말씀대로 살지 않고, 세상의 유행이나 흐름을 따라가면 복이 아니라 재앙이 임하지만, 성경 말씀 붙잡고 목숨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면,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복을 주십니다.
징계받는 유다 사람의 모습을 따를 것인가? 복을 받는 레갑족속의 모습을 따를 것인가? 선택은 여러분 자신이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마음껏 복을 주시고 지켜주시는 사람, 그 사람이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들의 눈에 보기에 좋은 길, 편안한 길, 안전한 길이 아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을 걸어가길 원합니다. 세상 사람들처럼 염려하며 두려움 속에 살지말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담대하게 나아가는 믿음의 사람, 순종의 사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