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요한을 높이고 따를 때, 침례요한은 예수님을 성령과 불로 침례를 베푸실 분, 자신은 예수님의 신을 드는 것조차 감당하기 힘든 낮은 자라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요한에게 오셔서 침례를 받으시려하자, 요한은 자기가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제가 침례를 베푸느냐 대답합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행함으로 모든 의를 이룬다 말씀하셨고, 요한은 예수님께 침례를 베풀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침례받으시고 물에서 올라오실 때 성령하나님께서 비둘기같이 예수님 위에 임하시고, 성부하나님께서 예수님은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기뻐하는 자라 말씀합니다. 같은 장소 같은 공간에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께서 함께 나타나셨습니다.
침례를 받으신 예수님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광야에서 40일 금식하시고, 마귀에게 3가지 시험을 받으십니다. 마귀는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돌을 떡으로 만들고, 높은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라 합니다. 너 하나님 아들 아니지? 하면서 예수님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사람들이 예수님을 모욕하면서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한 장면과 유사합니다. 마귀의 세 번째 시험은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온 세상 나라들의 영광을 주겠다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영광만이 아니라, 너 자신의 뜻, 자신의 영광을 위해 살라고 유혹하고 시험한 것입니다. 겸손하신 예수님은 말씀으로 사단의 시험을 이기시고, 하나님의 아들이시지만 온전히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사단은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의 뜻만이 아니라, 우리들이 원하는 세상적인 것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여 욕망과 욕심을 채우라고 유혹합니다. 사단은 우리들의 열심이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의 나라만을 위하는 것이아니라, 우리들의 영광과 우리들의 나라를 위해 살라면서 이 세상이 주는 영광도 좋은 것이라, 두 하나님, 두 나라를 섬기라 유혹합니다.
유혹은 우리들이 넘어갈 만한 것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넘어가지 않을 것들은 유혹이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을 원수 마귀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으로 사단의 유혹을 물리치신 것처럼, 우리들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진리임을 믿고,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높아지고 사람들이 따를 때 교만하여 넘어지지 말게 하시고, 침례요한처럼 겸손히 예수님을 섬기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사단의 시험을 말씀으로 물리치신 것처럼, 말씀으로 무장하게 하시고, 내 뜻, 내 영광이 아닌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해 살게 하옵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