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로부터 비판받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비판을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지 않으면 됩니다.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사람의 문제는 자기 자신은 그러한 비판을 받을만한 잘못을 한 적이 없다는 착각입니다. 예수님은 만약 다른 사람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려거든, 먼저 너의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빼라 말씀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주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 특별한 능력은 자기 자신의 눈 속에 있는 들보는 크지만, 그 큰 들보를 보려고 애를 써야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눈 속에 있는 작은 티는 보려고 애쓰지 않아도 쉽게 볼 수 있는 능력입니다. 그래서 쉽게 보이는 작은 티를 찾는 것을 대단한 것으로 여겨서는 안됩니다. 힘들어도 잘 보이지않는 자기 자신의 들보를 찾는데 힘써야 합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구하고, 찾고, 두드리면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신다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좋은 것으로 응답하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이렇게 좋은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들은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할까요?
다른 사람을 대접할 때, 우리들이 대접받고 싶은 것을 생각하면서 상대방을 대접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내가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해주고, 내가 받고 싶어하는 대우를 해주면 됩니다. 행복하고 싶다면 여러분 옆에 있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우리 주변을 그리스도의 향기로 가득 채우는 것이 됩니다.
사랑의 하나님!
비판하지 말고, 격려하게 하옵소서. 대접받으려 하기 전에 먼저 대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들의 기도에 늘 좋은 것으로 응답하시는 좋으신 아버지이심을 믿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