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년 12월 29일 (수)


찬송: 21장 다 찬양하여라

말씀: 욥기 41:1-34

제목: 거대한 피조물 위에 계신 전능한 창조주

하나님은 욥에게 낚시로 리워야단을 잡을 수 있겠느냐? 노끈으로 그 혀를 맬 수 있으며, 밧줄로 그 코를 꿸 수 있으며, 갈고리로 그 아가미를 꿸 수 있겠느냐라고 말씀하십니다. 리워야단 이란 동물은 물에서 사는 아가미를 가진 크고 강한 동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리워야단은 새처럼 사람이 키울 수 없으며, 장사꾼들이 사고 팔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사람이 창이나 작살로 찌르고 잡을 수 있는 동물이 아니다. 하나님은 리워야단에 대해 더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묘사해 주십니다. 혀가 있고, 콧구멍이 있고, 아가미가 있고, 몸은 비늘처럼 있지만 물고기와는 다르게 비늘이 서로 달라붙어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은 가죽으로 되어있고, 눈은 새벽의 눈꺼풀 빛 같고, 입에서는 횃불과 불꽃이 튀어 나오며, 콧구멍에서 연기가 나오고, 입김으로 불을 붙게하고, 입에서 불이 나오게 한다. 가슴은 돌처럼 튼튼하여 어떤 용사도 칼과 창, 투창이나 화살로도 잡을 수 없다. 쇠를 지푸라기같이 놋을 썩은 나무같이 여긴다. 세상에서 가장 강한 동물로 묘사합니다.

리워야단을 악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악어는 얼마든지 사람이 잡고 죽이고 먹기까지 할 수 있는 동물입니다. 리워야단은 베헤못에 비해 더 강력한 동물처럼 보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신 설명을 들으니 사람들이 말하는 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리워야단을 누가 다스리시는가? 하나님이시라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리워야단도 이기지 못하면서 누가 감히 나에게 대항할 수 있겠느냐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우리들의 큰 질병들이나, 우리들을 힘들게 하는 사람 또는 환경들에 대해 어떻게 할 수 없는 분이 아니라, 충분히 통치하시고 다스리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진실로 온전히 믿는다면, 나의 모든 삶의 문제들과 나 자신을 하나님께 맡겨드리는 것보다 더 올바른 선택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믿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한다고 하면서 어설프게 나 자신을 드리고, 문제도 온전히 맡기지 못하기 때문에 늘 어려움에 시달리고, 작은 시험에도 넘어지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이 세상에서 아무리 강하고 높은 위치에 있다 할지라도 하나님 아래에 있음을 믿습니다. 눈에 보여지는 사람이나 환경을 두려워하거나 또는 사람이나 환경을 믿고 의지함이 아니라, 전능하신 하나님만을 믿고 의지하며 하나님께 순종하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


코너스톤 교회001_edited.jpg

코너스톤교회 Cornerstone Korean Baptist Church
Address: 31104 Zion Road Zion Road & Zion Church Road, Parsonsburg
, MD 21849 / Tel : 301-503-8609 / Email: ckbc2024@gmail.com Copyright(C) 2019 by Salisbury Kore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