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자 중에서나, 믿음이 연약한 사람들 중 그 누구라도 함부로 대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 연약자의 아버지가 하나님이시며, 그들의 천사들이 그들에게 어떠한 일들이 있었는지를 하나님 아버지께 항상 보고하기 때문이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잃어버린 양 한 마리를 찾았을 때 길을 잃지 아니한 양 99마리보다 이것을 더 기뻐하십니다. 99마리의 양이 소중하지 않다는 뜻이 아니라 하나님은 한 영혼이라도 잃어버리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은 이어서 잃어버린 양을 찾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믿음에서 딴 길로 가는 성도가 있을 때, 먼저 너 혼자 그 사람을 찾아가서 권고하라. 만약 듣지 않을 경우 믿음의 사람 한 두 사람과 함께 가서 권면하라, 그래도 듣지 않으면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리더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이나 세리같이 여기라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어서 두 세 사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여서 합심하여 기도하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응답해 주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연약한 자를 권면 할 때, 그 잃어버린 한 영혼을 마음으로 사랑하고 믿음으로 기도하라는 뜻입니다.
작은 자, 잃어버린 양이 누구일까요? 그 잃어버린 양 한 마리는 나와 같은 교회를 다니면서 내가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사람, 신경쓰고 싶지 않은 사람일 수 있습니다. 만약 나에게 그런 사람이 있다면 나의 사랑이 식어졌음을 회개해야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무리 보잘것없는 성도라 할지라도 그 성도의 아버지가 하나님 되심을 늘 기억하게 하옵소서. 한 영혼이라도 믿음에서 멀어질 때 구경만 하거나, 생각으로 판단하고 입술로 정죄하지 말고 긍휼과 사랑으로 기도하며 권면하게 하옵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