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를 건넌 이스라엘백성들은 수르 광야로 들어간 후 3일 길을 걸었지만 마실 물이 없어서 극심한 목마름에 힘들어 했습니다. 그래도 부모들은 견딜 수 있었겠지만 어린 아이들은 참지 못하고 엄마에게 물을 달라며 때를 썼을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마라에 이르니 물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목마름의 갈증을 그 물이 해소기켜 줄 수 있다고 믿고 기대하면서 물을 마셨는데 써서 도저히 마실 수가 없었습니다.
목마름의 문제, 마라의 물이 써서 마실 수 없는 위기를 만났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과 모세의 반응은 완전히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를 원망했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했습니다. 원망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도리어 모든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입니다. 문제해결의 열쇠는 기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기도에 응답해 주셔서 문제해결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한 나무를 가리켜 주셨고, 모세가 그 나무를 물에 넣자 쓴 물이 달아져 백성들의 갈증의 문제가 해소되었습니다.
우리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사람이 아닙니다. 바울은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지만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라 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쓰기 보다는 먼저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물이 써서 마실 수 없듯이 인생의 갈증과 실망, 절망 속에 쓰디쓴 삶을 사는 이유는 잘못된 기대 때문입니다. 실망하는 이유, 남을 원망하는 이유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나의 기대가 무너졌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의 기대와 소망은 오직 예수그리스도 이셔야 합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심을 기대해야 합니다. 생명수 되시는 예수님만이 우리 영의 갈증을 해소해 주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애굽에 내린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겠다 나는 치료의 하나님이라 하셨습니다. 영육간에 강건한 삶의 비결은 하나님 말씀, 성경말씀을 붙잡고 사는 것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세상이 기쁨을 줄 수 있을 것이라 헛된 기대 속에 사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나 참 소망과 기쁨 되시는 예수님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무슨 일을 만났을 때 고민하고 염려하지 말게하시고,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하게 하옵소서.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