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년 7월 8일 (목)


찬송: 321장 날 대속하신 예수께

말씀: 출애굽기 35:35-36:7

제목: 지명해 부르신 분이 감당할 능력도 주십니다

하나님의 장막을 건축하고 필요한 물품들인 번제단, 성막, 등대, 떡상, 언약궤 등을 만들기 위해서 전문가들이 필요했고, 거기에 들어가는 수 많은 금, 은, 놋, 실들과 가죽, 조각목, 기름, 향유 등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성막을 건축하라는 말씀을 모세가 들었을 때, 무슨 일만 생기면 불평하고 자기들끼리 다투느라 천부장 백부장 등을 세워야만 하는 백성들인데 하면서 하기 힘들겠다 할 수도 있었겠지만 모세는 하나님께서 허락 하셨으니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모세가 순종하여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불렀을 때 하나님은 성막을 건축할 브살렐과 오홀리압에게 하나님의 영을 충만하게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영이 충만한 사람,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가 있는 사람들이 앞장서고 그 일을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게 되었습니다. 브살렐과 오홀리압은 하나님께 받은 지혜로 사람들을 가르쳤습니다.

하나님의 전을 건축하기 위해 실력있는 사람들이 필요했고 거기에 들어가는 많은 금 은 보석과 재료들이 필요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합시다 했을 때, 아멘 하고 순종할수도 있겠지만, 지금 우리 형편에는 어렵습니다라며 나중에 모든 여건이 준비되면 그때 하자고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모습인가요?

성막을 건축하고 필요한 것들을 만드는 사람들이 준비되었고, 백성들이 아침마다 자원하여 예물을 모세에게 가져오면, 성소를 만드는 사람들은 필요한 것들을 모세에게서 받아갔습니다. 성소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모세에게와서 이렇게 보고합니다. 백성들이 예물을 너무 많이 가져와서 이제 남습니다. 모세가 이 말을 듣고 백성들에게 성소에 드릴 예물을 가져오지 말라 선포하였습니다.

교회를 건축하기 위해, 어떤 특별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필요한 사람들, 헌금들이 있는가 살피는 것보다 하나님께서 하라 하신 것이라면 순종하여 시작할 때 함께하는 사람도 부쳐주시고, 그 일에 필요한 헌금도 채워주십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내가 할 수 있겠다 생각하는 일에는 믿음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힘과 형편으로 할 수 없지만 하나님이 하라 하실 때 순종하는 믿음이 요구됩니다. 믿음으로 순종하면 그 일을 이루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합니다. 무엇이든지 말씀하시면 말씀하신 그대로 순종하기로 결단합니다. 말씀에 순종하여 믿음으로 걸어가면서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보며 찬송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


코너스톤 교회001_edited.jpg

코너스톤교회 Cornerstone Korean Baptist Church
Address: 31104 Zion Road Zion Road & Zion Church Road, Parsonsburg
, MD 21849 / Tel : 301-503-8609 / Email: ckbc2024@gmail.com Copyright(C) 2019 by Salisbury Kore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