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들의 조상들과의 약속을 기억하시고, 그 약속한 것을 지키시기 위해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건져내어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조상들과의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은 가나안 땅 세대의 이스라엘 백성들과의 약속도 지키시겠다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가나안 땅의 주민들과 언약을 맺지 말고 그들의 제단을 헐라 말씀하셨지만, 가나안 땅을 정복하는 과정 속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사람들과 언약을 맺기도하고, 그 땅의 족속들을 다 쫓아내지도 못했습니다. 그 결과 가나안 땅 사람은 옆구리의 가시처럼 계속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힐 것이며, 그들의 우상들은 올무가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소리 높여 울었지만,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족속들의 우상을 숭배하므로 하나님께 징계를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 복을 받기 원하면서 하나님과의 약속을 소홀히 여긴다면, 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의 약속이 내 삶에 이루어지지 않음은 하나님의 편의 문제는 0퍼센트며, 우리의 문제가 100퍼센트 입니다. 하나님께 복을 받지 못함은 하나님과의 약속을 어긴 우리들의 죄 때문입니다. 마음을 찢는 진정한 회개가 이루어질 때, 긍휼과 자비로우신 하나님께서 약속을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신 큰일을 경험한 여호수아와 함께한 장로들은 사는 날 동안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그러나 그 믿음의 세대가 모두 세상을 떠난 후, 다음 세대는 하나님을 알지도, 그 행하신 일도 몰랐습니다.
믿음은 저절로 다음 세대로 흘러가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을 경험한 여호수아와 함께한 세대가 하나님을 섬겼듯이, 자녀세대가 능력의 하나님, 용서와 회복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인생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부모 세대가 도와주어야 합니다.
자녀들을 위한 눈물의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희생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이것이 믿음의 가정의 사명이며 동시에 교회의 사명입니다. 하나님을 경험한다면, 자녀들이 믿음에서 혹 떠나있다 할지라도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됩니다.
사랑의 하나님!
부모 세대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자녀세대도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눈물로 씨를 뿌리듯 기도하오니, 대대로 하나님을 섬기는 믿음의 가문되게하여 주시옵소서.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