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를 받으신 예수님은 성령하나님께 이끌려 광야로 가셔서 40일 동안 금식을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금식하신 후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찾아온 존재는 사탄입니다. 사탄이 예수님을 찾아온 이유는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생활 하면서 이런 착각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사탄은 평소에 말씀과 기도 생활에 게으른 사람들을 상대로 공격하고, 말씀과 기도로 성령이 충만한 사람에게는 공격을 하지 못한다고 말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 성령으로 충만한 교회는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착각 말입니다. 그래서 어떤 문제가 생기던지, 하던 일이 잘 안풀리게 되면 이상하다 말씀생활 기도생활 열심히 했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거지? 하게 됩니다. 말씀과 기도 생활 잘하고, 교회를 잘 섬겨도 직장에서 하는 일이 잘 안될 수도 있고, 사업이 어렵게 될 수도 있고, 하나님의 말씀 앞에 충성하는 교회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탄은 예수님께 세 번 시험을 합니다. 예수님은 40일 금식을 하셨기 때문에 육신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가장 원하시는 것은 음식이었을 것입니다. 그것을 알고 있던 사탄은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돌들에게 명하여 떡이 되게하라. 너 배고프지, 너의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 기적을 행하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사람은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음식은 육신을 강건하게 함같이, 하나님의 말씀은 영을 강건하게 해 줍니다. 사탄은 사람을 육적인 존재로 유혹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 영적인 존재임을 늘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먹기 위해 사는 존재가 아니라, 음식을 먹는 목적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무엇을 먹든지 마시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해야하며 그것이 곧 영적 음식이 됩니다.
사탄은 예수님께 세상의 모든 영광을 보여주며, 이 모든 권위와 영광은 내가 넘겨받은 것인데 네가 만일 나에게 절을 한다면 내가 이 모든 영광을 너에게 넘겨주겠다 했습니다. 예수님은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하나님만을 섬기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언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시게 되었나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셨을 때입니다. 사탄에게 한번 절하고 이 영광을 취할 것인가, 십자가를 지고 영광을 받을 것인가? 예수님은 고난의 십자가를 선택하셨습니다. 사탄이 주는 영광에는 영혼 구원이 없으나, 예수님께서 선택하신 영광에는 영혼 구원이 있기 때문이며 그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예수님을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여기서 뛰어내리라, 하나님이 사자들을 명해서 너를 지켜 네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실 것이라 했습니다. 예수님은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우리들이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감당하다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된다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거나, 피할 길을 주십니다 그런데 사명을 감당하기 위함이 아닌 무의미하게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이라면 해서는 안됩니다.
예수님을 향한 사탄의 시험은 에덴동산에서 하와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보았을 때 보암직, 먹음직, 탐스럽게 할만한 것이며,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과 같은 사탄의 3가지 시험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으로 사탄의 시험을 물리치셨습니다. 이러한 시험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동일하게 찾아옵니다.
어떻게 사탄의 시험을 물리칠 수 있을까요? 예수님께서 성경말씀으로 물리치신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 성경말씀으로 물리칠 수 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에게 사탄의 시험이 찾아오지 않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은 사탄의 시험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는 것임을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성경, 하나님의 말씀의 검으로 사탄의 공격을 물리치고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