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 재건을 방해하는 무리들이 다리오 왕께 성읍 재건을 막지 않으면 왕께 큰 손실이 있을 것이니, 선대 왕이 남기신 문서를 보고 성읍 재건을 멈추게 해 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다리오 왕은 고레스 왕이 남긴 문서를 읽도록 합니다. 고레스 왕의 조서에는 하나님의 성전공사를 막지 말고 도와주고, 그들이 하나님께 제사 드리는 제물까지도 제공하고 그들이 우리의 왕과 왕자들의 생명을 위해 기도하게 하라는 기록을 듣습니다.
다리오 왕은 고레스 왕이 남긴 법을 지키게 하고 만약 누구든지 이 법을 변조하는 자는 그의 집의 들보를 빼내어 거기에 매어 달게 하라, 이 일을 신속히 하라고 명령합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참으로 놀랍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시작된 성전 건축을 방해하는 사람들로 인해서 성전 건축이 멈춰지고, 방해하는 세력이 승리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방해하는 사람들이 의지했던 다리오 왕의 손을 통해서 성전 건축을 계속하도록 도우십니다. 하나님은 왕들을 통치하는 진정한 통지자가 누구인지를 보여주십니다.
악인은 아무리 똑똑한 척해도 자기 꾀에 빠지게 됩니다. 다니엘을 모함하여 사자 굴에 넣은 신하들, 유다 백성들을 다 죽이려 했던 하만 장군 등, 이러한 일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 가운데서도 나타납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우리가 믿는 예수님은 만왕의 왕이십니다. 여러분 삶에 필요한 것이 있습니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가요? 어디서 누구에게 도움을 구해야 할까요? 우리의 공급자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십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금을 많이 드리고 싶은데 손에 가진 것이 없나요? 없다고 한숨만 쉰다고 생겨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도만 하면 떡이 나오냐고 말합니다. 기도하면 떡이 나옵니다. 기도하면 하나님 나라를 위해 맘껏 드릴 수 있는 돈도 주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좋으신 아버지시기 때문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어떠한 어려운 상황 속에 있다 할지라도 끝까지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기도하고 순종하는 삶, 하나님 나라의 충성된 종으로 살게 하옵소서!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