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일 (화)
- 코너스톤교회
- 2022년 5월 3일
- 2분 분량
찬송: 91장 슬픈 마음있는 사람
말씀: 고린도전서 1:18-25
제목: 십자가의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
멸망 받는 자와 구원받는 자의 차이는 예수님의 십자가를 어떠한 눈으로 바라보는 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세상의 지혜자와 총명한자가 바라볼 때 십자가의 구원의 비밀은 말도 안되는 미련한 것으로 보여질 뿐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면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비밀을 세상의 지혜와 총명으로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세상의 지혜자와 총명한 사람으로는 구원을 이루어가지 않으시며, 오히려 세상에서 미련해 보이는 자들을 통해서 구원을 이루어 가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지식이 부족하고 말을 잘 못해서 전도를 할 수없다라고 생각하지 말고 담대하게 전도할 때 하나님께서 역사를 이루어가십니다.
22절에서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는다 했습니다. 유대인들이 표적을 구한다는 것은 헤롯 왕이 예수님께 기적을 행해보라 말했던 것처럼 계속해서 신비적인 경험만으로 십자가의 비밀을 이해하고자 하는 것이고, 헬라인들은 지혜를 찾듯이 철학적 접근 세상의 학문적 지식으로 십자가의 비밀을 이해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신비적 경험만으로 또는 세상의 지식으로 예수님을 구원자와 주님으로 영접할 수 없습니다.
표적을 구하는 유대인과 지혜를 찾는 헬라인의 모습을 오늘날로 표현하자면 말씀에 근거하지 않은 신비로운 것만을 추구하는 믿음생활은 표적을 구하는 유대인과 같은 모습이며, 성경적 지식을 쌓으면서 지적 만족을 누리려고 성경공부하는 자세는 지식을 얻고자하는 헬라인들과 같은 모습입니다. 성경공부는 마쳤는데 삶은 전혀 변하지 않는 바리새인이 될 뿐입니다. 왜 자꾸 신비적인 경험을 원하고 지적 만족을 추구하는 것일까요?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구원의 비밀을 세상의 지혜로 이해할 수 없음은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지혜롭기 때문이며, 십자가의 구원의 비밀을 세상의 능력으로 이해할 수 없음은 하나님의 약함이 사람의 강함보다 강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믿어지고 이해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령님의 도우심 없이는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와 주님으로 영접할 수 없습니다. 구원은 오직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십자가의 도가 미련하지도 않으며, 걸림돌이 되지도 않습니다. 이 죄인을 구원하시는 용서와 사랑의 십자가임을 믿습니다. 나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을 나의 구원자와 주님으로 믿습니다.
죽으시고 부활하신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