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8일 (화)
- 코너스톤교회
- 2022년 6월 27일
- 2분 분량
찬송: 9장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
말씀: 시편 24:1-10
제목: 하나님을 구하는 예배자, 영광의 왕이 임하시는 삶
교회 다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친숙한 것은 무엇일까 했을 때 그것은 바로 예배입니다. 지난 주일 예배 어떠셨나요? 만족하셨나요? 은혜받으셨나요? 예배에 점수로 준다면 몇 점을 주시겠습니까? 그 점수를 주신 근거는 무엇인가요? 이런 점은 좋았고, 이런 것은 불편했고 나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여러분이 드린 예배에 몇 점을 주실까요?
예배에는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과 예배를 드리는 예배자로 나누어 집니다.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예배, 성공적인 예배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은 완전하시기 때문에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 편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예배자에 따라서 그 예배가 성공적인 예배도 될 수 있고 오히려 하나님의 영광을 더럽히고 하나님을 무시하는 예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인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예배를 받지 않으신 것에 대해 분노했지만, 실상 분노하실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받으시기에 합당하지 않은 예배, 예배같지 않은 예배를 드리는 것은 부당한 대우를 넘어 하나님을 무시하는 것이 됩니다.
국회의원이나 도지사에 출마하는 사람에게는 그를 지지해 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를 지지한다고 나서서 인터뷰하고, 공개지지 하는 사람에게 왜, 이 사람을 지지하냐고 물었을 때, 글쎄요 잘은 모르지만 좋은 사람인 것 같아요, 잘 생겼어요 라고 한다면 영향력이 있을까요? 또 다른 지지자들이 나서서 인터뷰하는데 그 지지자들이 예전에 공금횡령으로 감옥에 갔다온 공무원이나, 폭력, 사기, 강도 전과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그 후보자가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 당선될 수 있을까요? 아마도 그 후보자는 나는 그 사람 잘 모릅니다. 친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하면서 선을 긋고 거리를 둘 것입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는 예배자는 예배 받으시는 하나님이 누구신가를 먼저 알아야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예배자는 다윗처럼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며, 온 세상 만물이 다 하나님의 소유라는 것을 인정해야하고, 하나님은 영광의 왕이시며, 강하고 능력이 크시고 전쟁에 능한 분 이심을 믿고 고백해야 합니다. 하나님에 대해 잘 모르면서 하나님께 예배드린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예배가 되려면 예배드리는 예배자의 모습과 삶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는 손이 깨끗해야 한다. 즉, 행실이 덕스럽고, 말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주는 사람, 사람과 교회에 도움을 주는 말과 행동을 해야 합니다. 예배자는 마음이 청결해야 한다. 정직하고 정결한 마음, 죄를 지었다면 하나님께 하나도 숨김없이 회개하는 마음, 거짓됨이 없는 마음으로 예배하며, 삶 속에서도 깨끗한 마음으로 진실함으로 사람을 대해야 합니다. 뜻을 허탄한 데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를 하면 안됩니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사람을 만나서 말하고 행동할 때, 그 목적이 하나님의 뜻에 맞고, 그리스도의 사람을 세우고 영이 회복되어 하나님을 더 기쁨으로 섬길 수 있도록 돕는데 뜻을 두어야 합니다. 거짓 맹세하지 말아야 합니다. 충성할 마음도 없으면서 충성하겠다고 하거나, 믿음도 없고 능력도 없으면서 믿음이 있는 척,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는 것처럼 말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하나님은 아무나 예배할 수 있는 그런 분이 아님을 다윗은 전합니다. 예배를 준비하는 예배자는 하나님은 나에게 어떤 분이신가를 깊이 묵상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배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 영광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으로 믿어질 때 하나님께 진정한 찬양을 올려 드릴 수 있습니다. 흠이 없는 제물로 하나님께 드렸던 것처럼, 하나님께서 기뻐받으시는 산 제물이 되기 위해 한 주간의 나의 삶이 깨끗하고 청결하고 헛한 데 뜻을 두지 않고 진실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그 모든 것들을 모아서 찬양, 기도, 헌금, 말씀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예배자가 될 때 축도를 통해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받고 하나님의 의를 얻는 예배자로 다시 세워지게 됩니다. 하나님을 구하는 예배자, 하나님의 영광이 임함을 경험하는 예배자 되시길 소망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영광의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 전쟁에 능하신 하나님을 믿습니다. 그 하나님께서 우리 아버지 되심을 믿고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합당한 깨끗하고 정직한 삶, 마음이 정결케 되도록 회개하는 삶, 하나님의 기쁨이되고 하나님께 복받는 예배자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