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4일(목)
- 코너스톤교회
- 2023년 2월 23일
- 2분 분량
찬송: 408장 나 어느 곳에 있든지
말씀: 사무엘상 16:14-23
제목: 악한 영을 물리치는 성령의 사람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지 않는다면 어떤 영이 그 사람과 함께 할까요? 악한 영입니다. 하나님의 영과 함께하지 않게되면, 악한 영과 함께하게 되는 것은 하나의 공식처럼 작동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영과 함께하고 있습니까?
사울 왕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불순종하고서도 회개하지 않자 하나님의 영이 그에게서 떠나갑니다. 하나님의 영이 떠나게되니 악령이 사울의 생각을 지배하고 다스려서 사울이 번뇌하였습니다. 번뇌하다를 영어 성경은 Tormented라고 썼습니다. 그 뜻은 육체적으로 심각하게 아프게하거나, 정신적으로 심한 고통을 받는다입니다. 사울은 악한 영으로 인해서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게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울 왕이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으니 그의 몸은 아프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정신이 고통 스러우면, 몸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모든 병의 근원이 스트레스, 정신적 고통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떠나고 악한 영이 찾아와 역사함으로 사울 왕이 정신적 고통 속에서 괴로워 할 때, 그의 신하들은 수금을 잘 타는 사람을 불러서 수금을 타게하면 왕에게 역사하는 악령이 떠나갈 것이라 충언을 합니다. 그 사람은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다윗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는 사람 다윗을 사울 왕이 부르고 그의 무기를 드는 자로 삼습니다. 다윗이 수금으로 연주하니 사울의 정신과 마음이 상쾌해지고 악한 영이 떠나가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뜻을 따르는 자, 자신의 죄를 알고도 회개하지 않는 자와 하나님의 영은 함께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지 않는 사람은 악한 영과 함께하게 됩니다. 악한 영은 사람을 속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은 힘들고 고통스러운 것이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게되면 쉽고 편안함을 주며, 삶의 만족을 줄 것처럼 속입니다. 그러나 그 결국은 그 영이 상하고 죄에 얽매임 같이 그의 몸도 마음도 고통과 스트레스와 질병으로 파멸의 길로 빠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는 사람과 함께하면 악한 영이 물러가게 됩니다. 사람을 만나고 대화를 나누면서 살아갈 때에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는 사람과 가까이 합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 함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될 뿐만 아니라, 혹 내가 영적으로 지치고 병들어 있을 때, 나를 다시 세워 줄 수 있는 믿음의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사울 왕에게서 하나님의 영이 떠나는 것처럼,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영이 떠나는 일이 없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첫번째로 두고, 그 말씀을 우리의 삶의 기준으로 삼게하옵소서.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는 다윗을 사울 왕이 부른 것처럼 하나님의 영이 함께하는 믿음의 가족들과 함께하게 하셔서 하나님 뜻 안에서 서로를 유익하게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