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7일 (금)
- 코너스톤교회
- 1월 17일
- 2분 분량
말씀: 요한복음 5:19-29
제목: 예수님 말씀을 듣고 믿는 사람의 복
믿음은 들음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삶 속에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할 때 진정한 믿음을 소유하게 됩니다. 예수님을 경험함이 곧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과 같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속에 있는 생명을,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고 심판에 이르지 않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여러가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경책입니다. 그래서 그 성경말씀을 전하고 가르치는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어떤 유명한 분의 말씀이라 할지라도 성경말씀과 다르다면, 우리들이 붙잡아야 할 것은 성경말씀입니다. 성경말씀을 늘 우리에게 가까이 두어야하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29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 사람도 부활하고, 예수님을 믿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살다가 죽은 사람도 부활하게 됩니다. 물론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먼저 부활합니다. 중요한 것은 생명의 부활이냐, 심판의 부활이냐, 즉 어떤 부활이냐입니다. 바라기는 우리 모두는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는 복된 자들이 되길 소망합니다.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옵니다. 분명히 구원은 행함이 아니고 믿음으로 얻는 것인데, 왜 선한 일을 행한 자가 구원을 받는다고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여기서 선한 일은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착한 일을 의미함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선한 일과 선하지 않은 일을 나눌 수 있을까요? 바로 선하신 하나님이 그 기준입니다. 선한 일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일입니다.
가장 큰 하나님의 뜻은 영혼구원입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다 예수님을 믿고 죄의 형벌에서 벗어나 참 자유함을 얻게 되는 것을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악한 일 역시 세상적 기준의 악이 아닌, 하나님의 뜻에서 벗어나는 것이 다 악한 일이 됩니다. 하나님의 생명, 구원에서 벗어나는 것은 모두 다 악한 일입니다. 날마다 매 순간마다 하나님의 뜻인 선한 일에 힘쓰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아들 되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선한 일에 힘쓰는 복된 자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성령하나님 우리들을 도와주시옵소서.
생명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