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9일 금
- 코너스톤교회
- 2024년 2월 9일
- 2분 분량
말씀 마가복음 13:14-27
제목 대환난 후에 있을 인자의 영광스러운 재림
마지막 때의 자연적인 현상에 대한 것과 사람들 뿐만 아니라, 가족으로부터 버림을 받게되는 믿음을 지키는 그리스도인들이 겪을 일들을 말씀하신 예수님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시게 되는 아주 중요한 증거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지 못할 곳에 서게되는 것을 보거든, 이것은 다니엘이 예언한 마지막 때의 징조로서 적그리스도가 우상을 세우는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 가증한 것은 사도 요한이 요한계시록에서 예언한 것처럼 말하게하는 짐승의 우상 앞에 경배하면, 즉 예배를 드리면 짐승의 표를 받고, 오직 하나님만을 예배하며 우상 앞에 예배하지 않으면 짐승의 표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짐승의 표가 없으면 물건을 사고 팔 수 없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정말 불편하고, 손해보며, 고통스럽게 됩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사탄은 동일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것을 손해처럼 생각하게 만듭니다. 하나님만을 섬기려 하지 말아라, 적당한 선에서 사람들이 보기에 흠이 되지 않을 만큼만 헌금하고 모임에 참석하며, 영상으로 예배를 드려도 괜찮다라고 유혹합니다.
예배를 드린다는 것은 자신의 삶을 드린다는 뜻인데, 유투브로 설교를 많이 들으면 자신이 믿음의 삶을 살아가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듭니다. 마지막 때가 되면 교회에 모여 예배드리는 것을 방해하는 사람들과 현상들이 나타날 것인데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은 교회에 모여 예배드리는 것을 힘쓰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이후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은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처럼 예배를 드리는 모습들이 이전과는 확실히 다르게 나타납니다. 우리들은 교회에 모여서 드리는 예배에 정성과 열심을 다해야 합니다.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세워지고 하나님께 예배를 못드리게 하거나, 하나님과 우상을 겸하여 섬기는 변절의 신앙을 요구하는 것을 보게 된다면, 그것은 그 이전에 나타나는 난리, 지진, 기근, 전쟁과는 다르게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함을 알려주는 증거가 됩니다. 그리고 그때에 성도들에게 닥칠 환난은 역사적으로 가장 어려운 환난으로써 그 이 전이나, 이 후에도 없을 대 환난이 될 것이지만, 성도들이 환난을 견디기가 너무 힘들고 어렵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 환난의 날 수를 줄여 주신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 십니다. 자녀된 우리들이 견디지 못할 시험이나 환난을 허락하지 않으심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반듯이 피할 길도 주십니다. 지금 우리들 앞에 있는 어려움들은 충분히 이길 수 있음을 믿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멀어지게하며, 하나님께 죽도록 충성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잘못된 성경적 지식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육신을 즐겁게하는 것보다 우리의 영을 살리는 것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영광으로 재림하실 신랑되시는 예수님을 고대하며 기다리는 진정한 믿음의 신부들이 되길 소망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말들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그 말들을 거절하게 하옵소서. 몸과 마음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방해하는 것들은 담대하게 대적하고 물리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 만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삶을 드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