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
- 코너스톤교회
- 2024년 3월 28일
- 2분 분량
말씀 누가복음 23:33-43
제목 십자가 위에서 선포하신 영원한 용서와 구원
억울함이나 오해를 넘어서는 큰 힘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입니다. 자녀를 키우면서 자녀들에게 억울함이나 오해를 받아도 자녀들이 잘되길 원하는 부모님들의 마음, 그 힘의 근원은 바로 사랑입니다.
세상의 법으로 사형 당하실 죄가 없으셨음도 불구하고, 억울하게 채찍에 맞으시고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 그 고통의 자리에서 예수님께서 드리신 기도는, 아버지 저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들은 지금 자기들이 무엇을 하는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모르고 죄를 짓고 있으니 용서해 달라는 예수님의 기도.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따르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예수님처럼 용서의 기도를 드리기란 너무나 어렵습니다. 자신을 완전히 내려놓고 예수님을 전적으로 따르기로 결단하고 순종하는 그 힘은 사람들을 향한 사랑도 있겠지만 날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으시고 사랑해 주신 예수님과 하나님 아버지를 향한 사랑이 그 힘의 근원입니다. 예수님도 하나님 아버지를 너무나 사랑하셨기 때문에 아버지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셨고, 십자가에서의 예수님의 기도는 죄인들을 구원하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기도였습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온세상을 구원할 메시아로 보기가 쉬울까요? 잠깐 반짝였다가 실패한 사람으로 보기가 쉬울까요? 전문적인 투자자들은 사람들이 많이 몰려가는 곳이라고해서 무조건 투자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판단을 한 후에 투자를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사람들은 사람들이 몰려가는 곳에 관심을 갖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보통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예수님은 강도들과 함께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비웃으면서 예수님의 옷을 제비 뽑는 군인들, 아무 말도 못하고 구경하는 백성들, 비웃는 관리들은 저가 남을 구원하였으니 만일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자 그리스도라면 자기도 구원해 보라고 말합니다. 네가 유대인의 왕이면 너를 구원하라. 심지어 같이 십자가에 달린 강도까지 너가 그리스도라면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고까지 말합니다.
모두가 예수님을 비난하며 비웃고있고, 그러한 모습을 보면서 아무 말도 못하는 사람들 사이로 들려오는 한편 강도의 고백이 있었습니다. 우리들이 받는 죄값은 당연한 것이나, 이분은 아니라, 이 분이 행하신 모든 일은 다 옳다. 예수님, 당신의 나라가 임하실 때 나를 기억하소서.
강도로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살아왔던 죄인이 죽음의 자리에서 예수님을 만났고, 예수님의 용서의 기도를 가까이에서 들으면서, 그는 예수님을 메시아 그리스도가 되심을 마음으로 믿고 입술로 고백했습니다. 강도의 고백을 들으신 예수님은 네가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대답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말씀대로 강도는 예수님과 함께 낙원으로 갔습니다. 우리들도 천국에 가서 예수님을 만날 때 그 강도도 보게 될 것입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을 것인가, 잠깐 인기 몰이를 했던 사람처럼 생각 할것인가? 지금 우리들의 귀에 들려오는 말들과 눈에 보이는 것들 모두 다 내려놓고, 우리를 사랑하셔서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예수님 따라 살기를 소망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힘들고 어려워도, 억울하고 자존심이 상해도, 예수님처럼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이 몰려가는 곳이 아닌 예수님이 계신 그 곳에 우리들도 있기를 원합니다.
나의 주, 나의 사랑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