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6년 1월 20일(화) 마태복음 4장 12-25절 어둠의 땅에 선포되는 천국 복음


사람들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영원토록 사는 세상, 질병도, 슬픔도, 근심과 염려도 없고, 미움, 다툼, 전쟁이나 기근도 없는 만족한 삶을 사는 파라다이스를 꿈꿉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러한 세상을 만들어보려고 정치, 경제, 문화 등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지만 결과는 실망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원하고 말하는 복과 행복은 지극히 자기 중심적이기 때문에, 나에게 좋은 소식과 행복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나쁜 소식이나 불행이 될 수 있고, 나의 불행이 또 어떤 사람에게는 행복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파라다이스를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죄인들이며 제한된 존재이기 때문에 그 어떠한 사람의 지혜와 지식 또는 그 어떠한 노력으로도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면 그러한 세상은 존재하지 않는 것일까요? 그러한 세상 있습니다. 슬픔도, 근심도, 눈물도 없는 평안과 기쁨이 가득한 세상, 바로 천국입니다. 그 완전한 세상인 천국을 완성하실 분이 계심과 그 분의 오심을 증거했던 사람이 바로 침례 요한입니다. 그리고 그 침례 요한이 증거하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십니다. 


천국은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시고, 우리들은 그 천국에 들어갈 자격을 가지면 됩니다. 그런데 이 자격조건에 대한 충족까지도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그러면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우리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딱 한가지 ‘회개’입니다. 그 회개는 예수님을 주,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나 스스로의 능력으로 천국을 만들고, 그 천국에서 살려고 했던 욕심과 교만의 죄를 회개하면 예수님께서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예수님은 어둠의 땅에 천국 복음을 선포하는 사역을 위해 제자들을 부르셨습니다. 갈릴리 해변을 거니시다가 시몬 베드로와 그의 형제 안드레를 부르시면서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 말씀 하셨고, 그들은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하겠다는 말씀은 그동안 베드로와 안드레는 자신과 가족들의 육신적 필요를 채워주는 삶을 위해 고기를 잡았었는데, 이제 남은 인생은 사람들의 영적인 필요를 채워주는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게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을 낚는 사람이 되는 것이 우리 스스로의 노력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그러한 사람이 되게 해 주시겠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열심을 내려놓고 예수님께 우리의 삶을 믿음과 순종함으로 맡겨드리면 예수님께서 이루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다른 두 형제 야고보와 요한을 부르셨습니다. 그들은 곧 배와 그물과 아버지를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라갑니다. 이들의 모습은 예수님의 말씀에 즉시로 순종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의 말씀에 즉시로 반응을 해야 합니다. 주일 말씀을 들었을 때, 성경말씀을 읽었을 때,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감동을 주셨다면 즉시로 순종해야 합니다. 순종을 내일로 미룬다면, 예수님을 따라가는 제자로 자격이 없고, 따라갈 수도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회당에서 병든자와 약한자를 다 고쳐주셨습니다. 질병이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육신적으로 연약한 자들까지도 다 고쳐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병든자와 연약한 자들을 고쳐주시는 모습을 통해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시고자 하시는 천국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삶에 연약함이 있습니까? 부족함이 있습니까? 연약함과 부족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 연약함과 부족함을 채우려하는 것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어리석은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여 생겨난 연약함과 부족함이라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할 때 그 연약함과 부족함은 채워질 수 있게 됩니다. 놀라운 것은 이 채움이 죽어서가는 천국에서 만이 아니라 지금 우리들이 살아가는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천국의 삶, 만족은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 안에 거하게되면 이루어집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어둠의 세력은 빛되신 예수님으로 물러감같이, 우리들의 죄와 연약함으로 인한 어둠의 세력들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와 능력으로 물러가게 됨을 믿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들도 사람 낚는 어부로 불러주셨사오니, 우리들도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주님의 부르심에 즉시로 순종할 수 있는 믿음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코너스톤 교회001_edited.jpg

코너스톤교회 Cornerstone Korean Baptist Church
Address: 31104 Zion Road Zion Road & Zion Church Road, Parsonsburg
, MD 21849 / Tel : 301-503-8609 / Email: ckbc2024@gmail.com Copyright(C) 2019 by Salisbury Kore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