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9일(수)
- 코너스톤교회

- 2023년 4월 18일
- 2분 분량
찬송: 370장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말씀: 사무엘하 5:13-25
제목: 승리의 비결, 주님께 묻고 순종하는 삶
직장 중에서 가장 안전한 직장이 어디냐 했을 때, 일반적으로 공무원이라고들 말합니다. 맡겨진 일 잘 감당하면 잘 다닐 수 있으며, 월급이 또박 또박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믿음생활 하면서 승리의 삶을 살 수 있는 비결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라고 하는 것하고, 하지 말라는 것 하지 않고, 정말 간단하죠?
다윗이 왕이 되어 새 아내들도 맞이하고 아들들도 낳고 평안히 지내고 있을 때, 블레셋 사람들이 다윗이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쳐들어 옵니다. 다윗은 블레셋이 쳐들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전쟁을 준비하라 말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께 기도드립니다. 하나님 저들에게 올라가리이까? 저들을 제 손에 넘겨 주시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올라가라, 내가 저들을 네 손에 넘겨 주겠다. 다윗은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여 물을 흩음같이 블레셋 군사들을 흩어버리는 쉬운 전쟁을 합니다. 블레셋 사람들이 얼마나 정신없이 도망쳤는지 그들의 우상들을 다 버리고 도망 쳤습니다.
어떤 큰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들을 공격하고 힘들게 하는 일을 만났을 때, 내 생각과 내 능력으로 그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다윗처럼 하나님께 기도드려야 합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기도드리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시는대로 순종하면 그것이 답이다. 무조건 순종하자 였습니다. 다윗은 그렇게 했습니다.
우리들도 지나온 일들을 돌아보았을 때, 처음에는 순종으로 시작했다가 힘들어서 중간에 하나님의 뜻을 져버리고 인간적으로 그 문제를 풀려고 했을 때, 그 순간에는 문제가 해결되고 일이 좋게 넘어가는 것처럼 보였지만 오히려 더 큰 문제로 커져갔을 뿐, 해결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순종으로 시작했다면, 끝까지 순종으로 마쳐야 합니다.
또 다시 블레셋이 쳐들어 오자 다윗은 또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이번에는 하나님께서 올라가지 말라고 말씀하시면서 구체적으로 뒤로 돌아 뽕나무 수풀 맞은편에서 기습하되 기다리라, 뽕 나무 꼭대기에서 걸음 걷는 소리가 들리거든 공격하라, 하나님께서 너보다 앞서가서 블레셋을 치리라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또 승리를 거둡니다.
하나님의 응답은 매우 다양합니다. 어떤 때에는 한 마디로 가라 하실 때가 있고, 어떤 때에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까지 말씀해 주실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 하고 싶으시죠? 그렇다면 항상 하나님께 의견을 물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기도하기 전에 먼저 준비해야 할 것,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그 말씀대로 무조건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그대로 순종하는 사람이 믿음의 사람이며,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승리자 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순종의 길이 가장 쉽고 안전한 길인데, 우리들의 눈으로 볼 때 그렇게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세상적인 눈을 내려놓고 믿음의 눈을 뜰 수 있도록 성령님 도와 주셔서, 온전히 하나님만을 믿고 신뢰하면서 담대하게 앞으로 전진하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도 하나님께 여쭙고, 응답 주시는대로 순종하며 기쁨으로 살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