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일(화)
- 코너스톤교회

- 2024년 12월 3일
- 2분 분량
말씀: 요한계시록 8:1-13
제목: 성도의 기도와 하나님의 구원 역사
세상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보면서 요한계시록에 예언된 마지막 시대적 상황에 대한 말씀이 맞아 떨어짐을 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빠짐없이 다 이루어짐을 믿고, 영적으로 잠들지 말고 깨어 마지막 때를 준비할 뿐만 아니라 주변을 깨우는 예수님의 종들이 되길 소망합니다.
예수님께서 일곱번째 인을 떼시고 30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일곱 천사들이 각각 나팔을 받습니다. 성도들의 기도가 하나님께 드려지는 향기로운 연기로 올려질 때 그것을 천사가 가지고 하나님께로 올라갑니다. 천사가 기도가 담겨진 향로에 제단의 불을 담아 땅에 쏟으니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일어납니다. 일곱 나팔을 가진 일곱 천사들이 하나씩 나팔을 불기 시작합니다.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쏟아지고 땅과 나무와 풀의 3분의 1일 타버립니다.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같은 것이 바다에 던져지매 바다의 피조물들과 배의 3분의 1이 죽고 파선됩니다.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횃불같이 타는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과 샘물에 떨어져 쓴물이 되고 그 물로인해 사람들도 죽게 됩니다. 넷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해와 달과 별들의 3분의 1일 타격을 받고 어두워집니다. 이것을 화라고 독수리가 큰 소리로 외치며 날아갑니다.
눈여겨 볼 점은 나팔의 시작이 성도들의 기도가 담겨진 향로에 제단의 불이 담겨지고 땅에 쏟아질 때부터 였다는 것입니다. 이 장면은 성도들의 기도의 분량이 다 찾을 때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들이 기도할 때 지금 당장 응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듣지 않으시는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신음하는 소리도 들으시고 우리들의 마음의 기도까지도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응답이 늦어질 때에 낙심하지 말고 기도의 분량을 채우기 위해 더욱 믿음으로 힘써서 기도해야 합니다.
첫번째부터 네번 째까지 나팔이 불어질 때, 일어나는 재앙들은 사람을 제외한 이 땅의 피조물이라는 점입니다. 첫번째 사람 아담이 범죄함으로 땅도 저주를 받았는데, 마지막 심판 때에도 사람들의 죄 때문에 이 세상의 피조물들도 그 심판을 받게 됩니다. 나의 죄로 인해 내가 속한 가족이나 믿음의 공동체에도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들이 기도하게 하시고, 그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가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도는 매우 중요하며, 기도의 내용 역시 너무나 중요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나 중심적, 내 유익을 구하는 기도에 그치는 기도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내가 기도하는 그대로 이루어짐을 믿고, 기도의 한 마디 한 마디를 믿음으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