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
- 코너스톤교회
- 2024년 2월 23일
- 1분 분량
말씀 마가복음 16:9-20
제목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민에게 전하십시오
기독교 신앙은 부활신앙입니다. 만약 우리의 믿음에 부활이 없다면,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죄사함 받고 안받고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붙잡아야 할 중요한 믿음은 부활에 대한 믿음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일곱귀신 들렸다가 고침받은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부활하신 주님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 옥합을 깨뜨렸던 여인입니다. 회개하고 새사람이 되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 여인을 향하여 죄인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여인을 죄인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은 죄인의 모습으로 남아있을 수 있지만, 그 여인은 예수님께 용서받은 의인이 되어있었습니다. 나아가 그녀는 예수님의 부활의 증인이 되었습니다.
부활의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은 부활의 증인들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 예수님 만나셨나요? 그렇다면 예수님을 전하세요.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예수님을 전하셔야 합니다.
막달라 마리아가 제자들에게 예수님의 부활하심에 대해 전했지만 제자들은 그녀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전하는 그녀가 믿을만하지 못해서 일까요? 아니면, 예수님의 죽으심을 믿는 것이 부활하심을 믿는 것보다 확실하기 때문이었을까요?
제자들의 모습 속에서 예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기는 하지만, 죽은 신앙인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오늘날의 그리스도인의 모습이 보이는 듯합니다. 부활을 안믿는 것도 아닌데, 부활 소망도 없이 살아가는 모습 말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부활의 증인들의 말을 믿지 못함에 대해 믿음이 없고 완악하다 하시면서 꾸짖으셨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이 없게되면 마음이 완악하게 됨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기를 원한다면 완악한 마음을 회개하고 정결한 마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정결한 마음, 부활신앙을 소유한 그리스도인들에게 다음과같은 표적이 따른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뱀을 잡으며, 독을 마셔도 해를 입지 않으며, 병든 자에게 손을 얹은즉 치유된다. 예수님께서 왜 이러한 표적들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을까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구원자되심을 전하라고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능력은 하나님의 영광과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삶 속에서 믿음의 능력이 나타나는 부활신앙을 가지고, 부활하신 예수님, 생명의 복음을 전파하는 전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