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9일 (화)
- 코너스톤교회
- 2024년 7월 9일
- 2분 분량
말씀 열왕기하 8:16-29
제목 악한 길로 행하는 왕들,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
결혼은 남녀 둘이 하지만, 사실은 한 집안과 또 다른 한 집안이 함께하는 것입니다.
그 영향력은 한 집안을 살리기도하고 죽이기도 합니다. 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를 배우자로 삼지 말라, 전도를 목적으로 결혼 하는 것도 바람직한 믿음이 아니라 말씀합니다. 사도 바울이 불신자와의 결혼을 하지 말라고 한 이유를 오늘 본문에서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왕들이 악한 길로 갔다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뜻에서 멀어졌다로 해석하면 됩니다. 북이스라엘은 아합의 아들 요람이 왕이된지 5년이 되었을 때 남유다는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이 왕이됩니다. 여호람은 남유다의 왕이었음에도 북이스라엘의 왕들처럼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습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했다는 말씀은 우상을 섬기는 삶을 살았다는 것이며, 그렇게 된 원인은 여호사밧이 아합의 딸을 며느리로 삼은 것이며 동시에 아합의 딸을 아내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아합의 딸을 아내로 삼고 그로인해 하나님께 악을 행하여 마땅이 하나님께 징계를 받아야 하는 유다의 왕 여호람이었으나 하나님께서 멸하지 않으심은 다윗과 했던 약속 때문이라고 증거합니다. 그 약속은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너와 너의 자손에게 항상 등불을 주겠다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다윗과의 약속을 지키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리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하나님께 복받는 자녀되게 해 주세요, 라고 기도하는 것 중요 하지만, 기도만 하지 말고 부모된 자들이 먼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부모님들의 삶을 보아서라도 자녀들을 불쌍히 여겨주십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부모들이 하나님께 순종하는 모습을 자녀들도 보면서 자라게 됩니다.
힘든 일을 만났을 때 불평 원망하는 부모의 모습을 지켜본 자녀는 힘든 일을 만났을 때 불평하고 원망하는 삶을 살게 되지만, 힘든 일을 만났을 때 하나님께 기도하는 부모의 모습을 지켜본 자녀는 힘든 일을 만났을 때 불평 원망을 하려 하다가도 부모님의 모습을 기억하면서 하나님께 기도하게 됩니다. 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을 헛투로 듣지 말고, 마음에 두어야 합니다.
부모가 우상을 섬기는 아합왕과 사돈 관계를 맺음으로 아들도 우상을 섬기는 아내로 인해서 하나님의 뜻을 어기고 악을 행하게 됩니다. 부모의 죄가 자녀에게 대물림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자녀들이 하나님께 복받고 하나님께서 책임져주시는 사람이 되길 원하신다면, 부모된 우리들이 먼저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부모된 우리들의 삶을 하나님께 드릴 때 비로서 자녀들도 하나님께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자녀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올바른 신앙이라는 것을 깊이 깨닫게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부모된 우리들의 삶을 먼저 하나님께 드립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용하여 주시고, 우리의 자녀들도 하나님의 뜻 안에서 살아가는 자녀되게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이 가장 복된 사람임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