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년 10월 29일(수) 스가랴 13장 1-9절 죄를 씻고 단련된 거룩한 백성


강한 군인은 혹독한 훈련의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군사들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그리스도의 군사로 부르심 받고 쓰임받기 원하면서 힘든 것, 신경 쓰는 것,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것을 싫어하고 피하면서, 하나님께서 다 알아서 해 주신다고 믿는다면, 과연 그 사람이 그리스도의 군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리스도의 군사로 세워지고 쓰임받기 위해서는 합당하지 않은 일을 했을 때는 책망과 징벌이 주어지는 데 이것은 복입니다. 왜냐하면 징벌을 통해 잘못한 것을 깨닫게 되어 고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깨달은 다음에는 원리 원칙에 따라 순종하면서 믿음으로 견디고 또 견딜 때 차츰 차츰 강한 그리스도의 군사로 세워집니다. 오늘 본문이 그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주민을 위하여 연다고 하셨습니다. 그것은 우상의 이름을 끊어 기억도 나지 않게하는 것이며, 거짓 선지자와 더러운 귀신을 이 땅에서 쫓아내는 것이며, 거짓 예언을 하는 자녀는 그 부모가 칼로 찌를 것이며, 거짓 선지자 노릇을 하던 자들이 자신은 농부라 할 것이라 했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이 거짓 예언을 하다가 부끄러움을 받게 되는 것을 뜻하는 말씀입니다. 거짓 선지자들의 말이 어느 정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을 유혹하기도 하지만, 그들의 거짓은 결국에는 드러날 것입니다.


7-9절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 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진다. 그때 삼분의 일은 멸망하고 삼분의 일은 남고, 삼분의 일은 불 가운데서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때 그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부를 것이며 내가 그들을 내 백성이라 할 것이라 말씀합니다.


목자를 친다는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십자가를 예언한 말씀입니다. 그러나 그 고난과 십자가를 통해서 놀라운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 짐으로 죄인들이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자녀로 세움을 받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구원하실 자가 삼분의 일이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나머지 삼분의 2는 어떻게 되나요? 구원받는 자가 적게 보이지만 실상은 어떠할까요? 멀리 볼 것없이, 우리 교회가 있는 솔즈베리 지역만 둘러볼 때 구원받을 자가 3분의 1만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므로 교회 안에만 들여다 보면서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과 멀리있는 나라들까지 구원 밖에 있는 세상을 향해서도 눈을 돌려야 합니다. 복음을 거절하고 믿지 않는 자들을 바라보면 낙심이 되기도 하지만 복음을 받아들이고 믿음을 고백하는 분들을 바라보면 소망과 기쁨으로 충만케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군사로 세움을 받고 쓰임도 받게 됩니다. 여러분은 이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십자가 군사로 세우시기 위해, 허락하시는 연단을 피하지 않고 순종하며 그 길을 가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연약하여 우리 힘으로는 견디기 어려우니 우리들이 그 연단을 잘 받고 견디고, 마침내 그리스도의 군사로 세워질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 주시길 간구합니다.

우리의 대장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코너스톤 교회001_edited.jpg

코너스톤교회 Cornerstone Korean Baptist Church
Address: 31104 Zion Road Zion Road & Zion Church Road, Parsonsburg
, MD 21849 / Tel : 301-503-8609 / Email: ckbc2024@gmail.com Copyright(C) 2019 by Salisbury Kore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