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년 8월 13일(수) 에스겔 16:35-52 배신을 멈추게하는 질투의 심판


나쁘고 악한 연쇄 살인 범, 어린이를 유괴하고 죽이는 범죄자들을 향해서 짐승보다 못한 놈이다. 그런 자들에게는 인권도 필요없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판사는 이러한 죄인들에게 중한 형량의 형벌을 내릴 때 비로서 피해자들은 위로를 받게 됩니다. 최근 60대 여인이 손주들을 봐주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동네 건널목을 건널 때 한 소형 트럭이 그 여인을 그대로 들이받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사고 지점에서 17미터나 떨어진 곳에 쓰러진 여인은 목숨을 잃었습니다. 차를 운전한 사람은 이미 음주운전으로 두번이나 걸렸었고, 이번에도 음주 측정 결과 면허취소 수준이었습니다. 재판이 열렸고, 판사는 그가 죄를 인정하고 뉘우치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3년형을 선고하였습니다. 그러자 한 순간에 어머니를 잃은 딸은 어떻게 형벌이 이렇게 가벼울 수 있는지 분이 난다고 하면서 항소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죄의 형벌은 가벼워서는 안됩니다. 그러면 피해자의 마음이 풀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죄를 지은 것에 비해 형벌이 너무 무거워서도 안됩니다. 비록 죄인이라도 억울하기 때문입니다. 죄의 형벌은 올바르게 내려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재판장은 공의로운 재판장이어야 합니다. 가장 공의로운 재판장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은 재판장으로서 이스라엘의 우상숭배에 대한 죄의 형벌을 내리시는데, 그 죄가 얼마나 큰지를 이렇게 설명하셨습니다. 우상을 섬기며, 적극적으로 악을 행하고, 자녀를 우상에게 바치며 그 죄가 얼마나 큰지 소돔의 딸들의 죄보다도 훨씬 더 크고, 우상숭배로 멸망한 북이스라엘의 후손인 사마리아의 죄는 이스라엘의 죄의 절반도 안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징계의 도구는 무엇이었을까요? 이스라엘이 의존하고 닮고싶고 부러워했던 이방나라, 이스라엘은 이방나라들과 화친을 하려고 힘썼지만 하나님은 도리어 그 이방나라들을 징계의 도구로 사용하셔서 이스라엘이 누구를 의지해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러고보니 우리들도 지나온 날들을 돌아보면, 사람을 의지하면 의지한 그 사람이 나를 떠나거나, 실망감을 갖게 하셨습니다. 돈을 의지하면 예전보다 돈을 더 벌어도, 모으고 또 모아도 부족하게 하셨습니다. 우리들이 의지해야 할 분은 오직 하나님 한분 이십니다. 돈을 사랑하는 것, 쫓아다니는 것은 하나님께 죄가 됩니다.


하나님의 징계로 인해서, 이스라엘의 음행이 그치고 하나님의 분노도 가라앉고 평안해 지셨다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징계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들이 죄인되었을 때 예수님께서 우리 대신 징계를 받으심으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분노가 가라앉게되었고, 원수되었던 관계가 올바르게 회복 될 수 있었습니다. 생각하면 할 수록 그 은혜에 감사 또 감사 뿐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두렵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심판을 두려워해야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심판은 은혜입니다.


공의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징계가 임하기 전에 빨리 죄의 길에서 돌아서게 하옵소서. 혹 징계 가운데 있을 때에는 죄를 자백하고 용서를 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하나님만을 사랑하며, 하나님만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우리를 대신하여 형벌을 받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코너스톤 교회001_edited.jpg

코너스톤교회 Cornerstone Korean Baptist Church
Address: 31104 Zion Road Zion Road & Zion Church Road, Parsonsburg
, MD 21849 / Tel : 301-503-8609 / Email: ckbc2024@gmail.com Copyright(C) 2019 by Salisbury Kore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